김의수 재무상담사 초청 특강, 예비부모 150명 선착순 모집
청주시(시장 이승훈)가 오는 11월 2일 오후 7시 청주시아동복지관에서 ‘예비부모가 꼭 알아야 하는 알째배기 재무관리’란 주제로 강의를 연다.
강의 내용은 예비부모가 꼭 알아야 하는 알째배기 재무관리란 주제로 신혼부부와 예비부부에게 부모가 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가정경제에 관한 유익한 정보다.
강사는 ‘돈 걱정 없는 우리집 지원센터’ 센터장 김의수 재무상담사다.
김의수 재무상담사는 MBN TV 우리집 재무주치의, 라디오 라이브경제투데이와 강원교통방송 김의수의 돈이 되는 생활경제에 출연중이다.
저서로는 ‘돈 걱정 없는 신혼부부’, ‘돈 걱정 없는 우리 집’, ‘노후, 돈 걱정 없이 살고 싶다’외 다수가 있다.
강의 인원은 예비부모 150명이며,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특강에 참여를 원하는 신혼부부, 예비부부, 미혼남녀 등 예비부모는 청주시청 여성가족과(☎ 201-1947)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청주시는 지난 9월 2일 대전중문교회 장경동 목사를 초청해 예비부모 150여명을 대상으로 ‘좋은부모!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해 수강생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청주시아동복지관에서 3기에 거쳐 예비부모(기별 15쌍)를 대상으로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행복부모 인증서’를 수여하는 등 신혼부부와 예비부부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