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경희)는 지난 10월 22일(토) 관내 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 및 또래관계에 어려움이 있거나 학교폭력 가∙피해경험이 있는 학생들 35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청소년 ‘심심프리(心心Free) 힐링캠프’를 진행했다.
이날 캠프는 청소년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시키고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활성화할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을 통해 배려, 협동, 자존감을 증진시킴으로써 청소년의 긍정적인 정서를 함양하고 원만한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또래관계증진을 위한 공동체놀이와 심리극을 통해 아이들의 상처들을 발견하고 이를 다른 구성원들과 함께 표현해봄으로써 치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제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제천시의 지원을 받아 학교폭력예방 교육 및 상담, 캠페인, 또래상담자 양성으로 청소년의 건전한 또래문화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으며, 오는 11월 9일(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청소년한마당을 제천시여성문화센터에서 또래상담자 연합회 및 관내 청소년들과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청소년 및 학부모는 제천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043-642-7939)로 언제든지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