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최부영) 지난 10월 26일(수) 개발도상국 정보통신방송전문가 공무원들이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이하 대덕SW마이스터고)의 교육과정을 체험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수단, 이란 등의 여러 국가에서 참여한 이번 초청 연수에는 27명의 공무원들이 참석하여 교육과정을 직접 보고 들으며 대덕SW마이스터고의 실제적인 운영방식을 체험했다.
도서관 활용 수업이나 프로젝트수업을 지향하는 교실 등을 보면서 대덕SW마이스터고의 교육과정을 체험했으며, 특히 세미나실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프레젠테이션했다.
학생들은 직접 영어로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초청연수 공무원들은 학생들에게 직접 질문을 하였으며, 학생들은 이 질의응답과정에서 통역을 거치지 않고 막힘없이 의사소통을 하였다. 그 자리에 참석한 초청연수 공무원들은 학생들의 높은 수준에 놀라워했으며, 특히 학생들과 직접 대화하면서 궁금한 점을 바로 해결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이와 같은 대덕SW마이스터고의 높은 영어 회화 실력은 본교에서 실시되고 있는 원어민 수업, 영어 도전골든벨, 해외탐방, 전교생 TOEIC응시 등의 영어 중점 교육과정에서 비롯되고 있다.
모든 영어 수업시간은 원어민과 함께 진행하여 풍부한 영어 표현능력을 기르고 있다. 또한 본교 학생 전원이 실시하는 해외탐방 체험학습을 통해 해외에 있는 소프트웨어 계열의 회사를 방문하고, 방문한 결과를 영어로 보고서를 작성하여 프레젠테이션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영어 실력 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영어철자대회, 영어골든벨, 영어타자대회 등의 학교장 영어 인증제 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학생들이 좀 더 쉽게 영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영어를 접하면서 학생들이 본인의 진로 관련 영어실력을 키우도록 하였다. 이 외에도 전교생이 TOEIC에 응시하여 실용적인 영어 능력을 키웠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관계자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영어의 중요성 및 필요성을 학생 뿐 아니라 학교도 인지하고 있기에 본교에서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영어교육을 실시할 것이며 학생들도 영어 실력을 키우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