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관광협회가 주최·주관한‘2016 충북관광인 한마음대회’가 10. 31(월) 청주 M컨벤션웨딩홀(구, 명암타워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도내 관광업계 종사자, 문화관광해설사, 관광명예기자, 도내 관광학과 교수, 관광관련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대회는 43회 '관광의 날'을 기념하고 지역 관광인의 결집을 위해 개최되었다.
충북관광 발전을 위한 여행토크쇼를 시작으로 관광발전 유공 표창을 포함한 기념식, 레크레이션 순으로 진행했다. 충북 관광 발전에 노력한 유공자 18명에게 충청북도지사 표창, 한국관광공사 표창 등을 전달했다.
이상영 충북관광협회장은 개회사에서 "충북 관광인들은 친절 봉사의 서비스 제고를 통하여 우리 충북을 방문한 관광객이 또다시 찾을 수 있도록 깊은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각종 관광프로그램 개발·운영, 국내외 관광박람회 참가 홍보, 외국인 관광객 인센티브 지원, 청주국제공항 해외 노선 확충 등 지속적인 정책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으며, 최근 충북을 찾은 관광객의 급격한 증가는 충북 관광인 모두의 노력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충북 관광업계 참석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