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중원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와 공동으로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대한민국” 시그니처와 선관위 캐릭터인 참참이를 형상화한 선거벽화를 청사 벽면에 제작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9월 산업디자인학과와 선거홍보 기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공공미술을 통한 아름다운 선거에 대한 국민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하였으며, 중원대 산업디자인학과 학생 10여명이 자발적으로 벽화 시안 제작부터 채색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였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이경민(산업디자인학과, 2년)은 “처음엔 단순한 재능기부라고 생각했는데 벽화의 내용이 선거에 동참해 하나가 된 유권자를 다양한 컬러로 표현해, 여러 성격의 유권자가 화합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소명의식 같은 게 생겨났다. 다양한 색상을 정교하게 표현해야 한다는 게 처음엔 엄두가 안 났지만 아름다운 선거에 대한 소망과 바람을 담아 그리다보니 어느새 작업이 끝나 있었다.”고 말했다.
괴산군선관위 관계자는 학생들의 열망을 새겨 넣은 벽화 제작을 계기로 아름다운 선거에 대한 지역사회의 공감대가 확산되기를 기대하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자원과 연계해 유권자의 눈높이에 맞는 선거홍보 컨텐츠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