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관계 능력 향상 프로그램 실시

논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대인관계 능력 향상을 위한 청소년문화체험활동인 ‘do드리go, 펼치go(두드리고, 펼치고)’프로그램을 지난 10월 29일, 11월 5일, 2회에 걸쳐 진행했다.
지역 중·고등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문화체험은 청소년 일탈의 주원인이 되는 학업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하고 폭넓은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총 2단계로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은 ▲1단계 미술치료를 활용한 공동화 활동 ▲2단계 집단활동을 통한 대인관계 능력 향상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대인관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자아 존중감 및 사회적 기술을 향상시키고 우울과 불안, 분노 등 부정적 정서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화체험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처음 만나는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는 게 어색하고 낯설까 걱정이 많았지만, 또래 친구들과 대학생 형, 누나들과 함께 1박2일의 시간이 짧을 정도로 재밌었다”며, “다음기회에도 꼭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94년 5월 개소해 지역의 청소년에게 상담 및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과 꿈을 실현토록 돕는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으로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청 평생교육과 청소년팀(☎041-746-5781~3)이나 센터(☎041-736-204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