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 유통종사자 표창, 중도매인 역량강화 기법 교육 실시
청주시는 15일 오후 2시 청주시농수산물도매시장 관리실에서 도매시장 유통종사자(법인 임직원, 상인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표창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 자리는 도매시장 모범 유통종사자를 표창해 사기를 진작하고 농수산물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중도매인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도매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공이 있는 도매시장법인 임직원 3명, 출하자(농업인) 2명, 중도매인 5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도매시장법인 임직원 중 유공자로 청주청과시장(주) 손동균, 충북원협청주 공판장 장순민, 청주수산시장(주) 박성열 씨가 수상을 했다.
우수 출하자 유공자로는 조장환(서원구), 김천경(괴산군) 씨가 수상을 했다.
우수 중도매인 유공자로는 청주청과시장(박종권, 심영상), 충북원협청주 공판장(권순복, 이상복), 청주수산시장 박동석 씨가 수상을 했다.
표창에 이어 도매시장 법인(경매사)과 중도매인을 대상으로 (사)한국식품유통연구원 왕성우 이사장이 강사로 나서 중도매인 역량강화 기법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 교육은 최근 대형유통업체의 급속한 성장과 기업형 슈퍼마켓 진출확대 등 대내외 유통환경이 급격히 변화됨에 따른 도매시장 영업환경 축소를 대응하기 위해 열렸다.
유오재 원예유통과장은 “도매시장 유통종사자 사기진작과 중도매인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이번 표창 및 교육을 실시했다”며 “도매시장이 활성화되도록 시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