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속적인 인구감소에 따른 사이버군민제도 시행으로 서천군과 사이버군민과의 각종 정보교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우리군의 홍보 극대화로 재방문 유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서천군 사이버군민 홈페이지를 15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서천군 사이버군민이란 사이버군민 홈페이지 가입을 통해 사이버서천군민의 권리를 가지며 서천군의 다양한 정보교류와 참여가 이루어지는 제도이다
뿐만 아니라 서천군 사이버군민은 다양한 혜택을 서천군 거주 군민과 동일하게 누릴 수 있다. 마량리 동백나무숲 관람료 면제, 조류생태전시관 관람료 면제, 한산모시관 관람료 면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50%감면, 서천군 성경전래지 기념관 관람료 면제, 군주관 행사 등에 서천군민의 일환으로 참여 및 초청, 서천의 유익한 정보제공, 파트너 제휴업체 5%할인혜택 등을 누릴 수 있다.
서천군 사이버군민 홈페이지 파트너 업체는 서천군 특산품(모시가공식품, 모시떡, 한산소곡주, 김) 음식점, 숙박업 등 62개소가 참여하고 있다.
또한, 서천군 사이버군민홈페이지 오픈에 따른 기념 이벤트가 진행되며 참여는 홈페이지 가입과 동시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11월 15일부터 12월 16일까지 한달간 진행될 오픈 이벤트에 서천군민도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며 “아울러 사이버서천군민 회원가입은 물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