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4일(목) 오후 2시 내년도 적용되는 초등 5~6학년군 교과용도서에 대한 초등교감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다.
내년은 2009 개정 교육과정 마지막 적용되는 해로 초등 5~6년 10개 교과(국어, 사회, 도덕, 수학, 과학, 체육, 예술(음․미), 실과, 영어)에 대한 교과용도서의 이해 및 체제, 활용 방안에 대한 전문성 확보를 위한 연수로 실시된다.
교육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교육현장의 적합성을 높으며,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학습에 도움을 주는 방향인 생활 공감형 교과서로 제작된 통합적 언어활동 중심의 국어교과, 학생들의 생활밀착형 탐구 및 경험에 맞는 도덕교과, 사례․활동․스토리 중심의 사회 교과, 추상적인 수학 개념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학습법을 도입한 수학교과, STEAM 관련 요소 반영 및 실생활 연계를 강화한 과학 교과외 예술, 체육, 실과, 영어 교과에 대한 집중 연수를 하게 된다.
또한 12월 9일(화)에는 동부교육지원청 소속 교무부장과 5,6학년군 담임교사 그리고 11일(목) 서부교육지원청 소속 교사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본격적으로 실시하게 된다.
성수자 학교정책과장은 초등 교감선생님들의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의 내실있는 지원은 물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줄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정상적으로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해 달라”로 당부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