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임재하)은 2014년 12월 8일 14:00부터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대전․세종․충남지역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2015년 사회복무요원 소집일자 및 복무기관 본인 선택」을 선착순으로 접수 한다고 밝혔다.
본인 선택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병역법시행령 제124조에 따라 대학에 재학하는 사유로 연기 중인 사람 또는 소집 대기 중인 사람 등이며, 2015년도 대전충남병무청 사회복무요원 소집계획 인원 1,743명의 50.2%인 876명이 선택할 수 있다.
본인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야 한다. 예외적으로 공인증서가 없는 해외 유학자 등은 공공아이핀(I-PIN)으로도 본인 인증이 가능하다.
본인 선택을 할 때 주의할 점은 집에서 출․퇴근이 가능한 복무 기관을 선택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출․퇴근이 곤란한 원거리 지역에 있는 복무 기관을 선택했을 경우에는 병무청에서 직권으로 본인 선택을 취소할 수 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본인선택을 한 뒤 이를 취소한 사람이 복무 기관을 다시 선택할 수 있는 기회는 한 번 뿐이고, 소집 통지된 후에는 본인 선택을 취소하거나 소집 일자를 연기하는데 제한을 받기 때문에 본인선택을 할 때 본인의 적성 등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복무 기관을 선택하길 당부 드린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