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회 통해 운영성과 보고, 설문조사 및 내년 운영계획 공유해
홍성군은 1일 홍성 홍농연 웨딩홀에서 ‘2016 행복 싣고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는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한 이동복지관 참여 기관 ·단체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및 읍‧면 담당자 등 1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올 한 해 동안 진행된 이동복지관의 운영상황을 평가하고 내년도 이동복지관의 운영․계획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올해 이동복지관은 한국농어촌공사 홍성지사, 한국전력공사 홍성지사, 홍성 장애인 종합복지관, 장수원, 홍성경찰서 등 30여개의 기관‧단체가 참여해 3월부터 11월까지 관내 11개 읍‧면을 순회하며 군민 만족 복지행정 실현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동복지관은 ▲보건의료서비스(의료상담, 골밀도 측정 등), ▲자원봉사서비스(장수사진, 수지침, 이⋅미용 등), ▲일상생활지원서비스(생활불편 응급서비스, 알뜰시장 등), ▲교육서비스(노인문제상담, 교통안전교육) 등 63개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연인원 2만여명이 수혜를 받는 성과를 올렸고 수혜자분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게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올 한해 이동복지관 운영을 통해 지역단체‧주민들 스스로 봉사하는 나눔의 장이 되었으며, 내년에는 더욱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