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산림녹지과 및 산림관련 기업들이 지역사회 우수인재 육성을 위하여 홍성사랑장학회에 총 1천만원을 기탁하여 지역사회의 아름다운 기부문화 확산에 귀감이 되고 있다.
5일 11시 30분 홍성군 산림녹지과 및 산림관련 5개 기업『내포산림엔지니어링(대표 정미화), (주)산림기술사사무소 에코(산림기술사 허원무), (주)송월조경(대표 윤중영), (주)센텍(대표 서정원), (주)혜원엔지니어링(대표 조상열)』은 총 1천만원을 홍성사랑장학회에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특히, 군 산림녹지과는 2015년도 임도, 사방, 산불, 숲 가꾸기, 도시녹화 사업 등의 추진실적을 평가하는 산림청 주관 2016년 지자체 정부합동평가 산림분야부문에서 뛰어난 산림행정 서비스를 인정받아 ‘전국 우수 지자체에 선정’되어 기관표창 및 포상금을 받은 바 있으며, 포상금 200만원을 이번 홍성사랑장학회에 쾌척하여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기탁은 군 산림녹지과에서 산림청 포상금을 기탁하려하자, 군내 산림관련기업들이 각종 산림사업에 참여하여 얻은 이익금을 기부하고 싶다는 자발적인 동참으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더 의미 있고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또한, 이번 산림관련 기업의 장학금 기탁은 지난 4월9일 1차 2천2백만원, 7월21일 2차 2천2백만원에 이은 세 번째 기탁으로 이번 기탁을 통하여 총 5천여만원을 홍성사랑장학금으로 기탁하여 아름다운 선행의 모범적인 사례가 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자발적으로 기탁에 동참한 산림관련 기업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역의 우수한 인재육성을 위한 홍성사랑장학금 100억 조성 모금운동에 모든 군민이 아름다운 기부를 통하여 적극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