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훈 청주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행정의 최일선인 읍‧면‧동에서 주민 편익 증진과 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읍‧면‧동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읍‧면‧동의 의견수렴 및 시정의 주요 현안업무 공유를 통한 행정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장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간담회 자리에서“금년도 우리시에서는 그 어느 해 보다도시정을 활기차고 보람되게 추진할 수 있었다.”며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최우수 기관 선정,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대통령 표창, 청주시 지방자치경쟁력 전국 3위, 2016 젓가락 페스티벌 성공 개최, 폐업신고 원스톱 서비스 우수기관선정, 지방인사혁신대상 우수상 수상 등 이 모든 성과는 행정의 최일선에서시정발전을 위해 노력해 준 읍‧면‧동장들의 힘이었다며 읍‧면‧동장의 노고를 치하하였다.
아울러 인사말에서 금년도 사업의 마무리 철저, 음주운전 등 연말연시 공직기강 확립, 제설대책 및 취약계층 관리 철저, AI 확산 방지 차단방역에 총력해 줄 것을 읍‧면‧동장에게 주문하였다.
주요 현안사항으로는 2017년도 적십자 회비모금, 겨울철 제설대책 추진, 풍수해보험사업, 조류인플루엔자 인체감염 예방관리,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제 확대시행, 수돗물 바로마시기 홍보, 2017년 새뜰마을 사업 등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현안 사업에 대한 차질 없는 홍보와 추진을 당부하였다.
끝으로 이승훈 청주시장은 시민과 가장 가깝게 소통하고 있는 읍․면․동 직원들이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신나고 활기차게 일할 수 있는 직장 분위기와 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대민 친절행정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지시하였다.
청주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읍․면․동장과의 업무연찬 및 간담회를 통하여 현장과 소통하는 행정을 펼쳐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일등경제 으뜸청주를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