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거주 만 18세 이상 등록장애인 대상으로 12월 15일까지 신청접수
홍성군은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보장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시간제 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애인 일자리 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한 사회참여 확대, 소득지원 및 장애유형별 맞춤형 신규 일자리 발굴 및 보급을 통한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하여 일정기간 소득을 보장해주는 사업이다.
시간제 일자리 참여자는 만 18세 이상 등록장애인으로 12월 15일까지 신청 접수하면 된다. 단, 2년 이상 연속으로 참여한 사람은 제외되며 1급, 2급, 3급 중증장애인과 수급자, 차상위 계층은 반복 참여가 가능하다.
근무 조건은 주20시간, 1일 4시간 이상 근무를 하며 월 67만6000원(4대보험 가입)의 급여를 받게 되고 근무기간은 2017년 1월부터 12월까지다.
선발인원은 7명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발하게 되며, 최종 선정여부는 12월 말 개별통지 할 예정이다.
채용 후에는 홍성군 각 읍·면사무소와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배치돼 행정업무·환경정비 지원, 장애인시설 업무보조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홍성군 거주 만 18세 이상 장애인은 누구나 홍성군 홈페이지(www.hongseong.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받아 군청 주민복지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