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자)은 지난 12월 9일(금) 14:00부터 복합적 요인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습부진 학생을 지원하기 위한 단위학교 차원의「2016학년도 두드림학교 동․서부교육지원청 합동 성과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두드림학교는 학교 내 다양한 구성원의 협력체계(두드림팀) 구축․운영을 통해 맞춤형 처방 및 지원을 통해 학습부진학생들의 꿈과 끼를 실현, Do-Dream 할 수 토대를 만들어 주는 학교이다.
이번 성과 발표회는 두드림학교 우수 사례와 맞춤형 학생 지도의 공유를 통해 기초학력 중 기초학습(읽기, 쓰기, 셈하기 어려움 등), 학습습관과 동기, 정서행동, 돌봄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 지도 실천 의지 확산 및 전문성 신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획하였다. 이번 두드림학교 합동 성과 발표회를 통해 두드림학교 상호간에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보다 나은 두드림학교 모델을 창출하고, 교사와 학생이 함께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를 위한 행사였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현종 중등교육과장은 “복합적인 어려움을 지닌 기초학력 부진학생의 지도는 교사 한 명이 하는 것이 아니라, 교육가족 전체가 힘을 쏟아야 함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동․서부 상호 공유의 장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