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사랑 케이크 만들기 학부모 참여 교육 실시
두루유치원(원장 승순화)이 지루함, 부담감, 망설임, 맞지 않은 시간 등 이 모두를 떨쳐 버리는 특별한 학부모 연수를 열었다.

학부모 참여를 유도하고 효과적인 학부모 연수를 위해 강의식 대신 참여가 있고,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가족사랑 케이크 만들기 수업’을 기획했다.
지난 주 3일(6~8일) 동안 9차례에 걸쳐 고운동 카페에서 케이크 만들기 수업을 진행했다. 11시, 오후 3시, 오후 7시 다양한 시간대에 배치를 해 참여율을 높인 결과 190여명의 학부모 중 140여명 이상이 참여했다.
직접 케이크를 만들고 학부모들과 대화를 하다보니 배움의 현장은 인위적이지 않은 공감과 소통의 열기로 뜨거웠다. 어느 학부모는 숨겨진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며 베이킹 수업을 들어야겠다는 각오(?)를 했다는 후문이다.
이번 학부모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직장 때문에 유치원 행사에 참여하기가 힘들었는데 참여하기 쉬운 시간에, 수업도 참여하고 싶은 케이크 만들기라서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며, “다른 학부모들과 즐겁게 대화도 나눌 수 있어서 새로운 소통의 장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두루유치원 관계자는“이번 학부모 행사에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를 해주셔서 고민한 보람을 느끼고 학부모 연수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확인했다”며, “2017년에는 더욱 다양하고 알찬 내용으로 학부모 교육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