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5(목) 더빈컨벤션, 원장 700여명 참석
충청북도는 도내 어린이집원장들의 직무연찬과 어린이집간 정보교류를 위해「2016년 어린이집 원장 워크숍」을 12. 15.(목) 17:20 충청북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임진숙) 주관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어린이집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올바른 CCTV 관리요령, 청탁금지법 및 ‘17년 평가인증 이해 등을 내용으로한 직무교육을 실시하며, 보건복지부 관계자로부터 내년도 정부 보육정책 운영방향을 듣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또한, 영유아 보육발전에 기여한 어린이집원장 28명에게 도지사 및 도의장 표창이 수여되었다.
이시종 도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올 한해는 국공립, 민간, 기타 보육시설을 아우르는 통합단체설립을 위한 원장님들의 각별한 노력으로 충청북도어린이집연합회가 설립되는 등 충북 보육발전에 새로운 역사가 시작되는 한해였다”며, 그간의 노력을 노고에 감사를 표하였으며, 앞으로도 “충북도내 5만여 아동들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항상 사랑과 열정으로 보살펴 주기를 당부하였으며 내년도에도 보육교직원 처우개선 및 사기 진작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내에는 1,207개소의 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들은 49,833명의 영유아 보육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