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5일 ‘제9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가져
올 한해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온 자원봉사자 및 단체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천안시는 5일(금) 오후 5시 세종웨딩홀에서 구본영 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자원봉사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 사회통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본행사로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체험수기·활동사진 시상, 봉사단체 문화공연 과 만찬으로 진행되어 자원봉사자에 대한 자긍심을 높였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민선6기 시정비전인 “시민중심 행복천안”에 걸맞게 시민에게 봉사하는 섬김시정 구현 및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따뜻하고 행복한 천안을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자원봉사 유공 표창(천안시장)은 자원봉사활동에 헌신한 개인 및 단체 봉사자로 연간 자원봉사 실적과 기여도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단체 10팀, 개인 1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2014 자원봉사체험수기 및 활동사진 공모전에서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각 부분 12명에게 상장이 수여되었다.
이번 행사는 2014년 한 해 동안 다양한 곳에서 지역사회의 통합과 나눔의 실천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고 다가오는 2015년을 맞이하여 새해에는 더 많은 자원봉사 현장에서 나눔의 실천으로 천안시민이 모두 하나 되는 한 해가 되기를 염원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