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길 청주시부시장은 겨울철 자연재난 및 재해예방으로 안전관리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연말연시 공직기강 확립 및 시정의 주요현안업무 설명 등 안정적인 읍․면․동 행정 추진을 위해 12월 5일(금) 16:00 시청대회의실에서 읍․면․동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윤재길 부시장은 2014년 제2기분 자동차세 부과, 민원24 회원가입 이용, 2015 적십자회비 모금 내용을 시민들에게 적극 안내 및 홍보하고, 저소득층․소년소녀가장․독거노인과 같은 어려운 분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특별한 관심과 배려를 당부하였으며, 강설시 골목길․이면도로․버스승강장 등의 신속한 제설작업을 실시하여 시민들의 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자연재난 및 재해예방을 위한 관내순찰을 강화하여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그리고 시민과 가장 가깝게 소통하고 있는 읍․면․동 직원들이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신나고 활기차게 일할 수 있는 직장 분위기와 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연말연시 복무기강 확립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하였다.
아울러, 겨울방학 결식우려 아동 급식지원 대책, 겨울철 자연재난대책(제설작업)추진, 2015년도 적용 개별주택가격 조사․산정, 생활불편민원 바로콜(120), 희망2015 나눔캠페인 추진, 동절기 수도계량기 동파 최소화 대책, 동절기 급수 민원실 운영 등 시정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하여 적극 홍보하고 추진해 나아갈 것을 당부하였다.
청주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읍․면․동장과의 업무연찬 및 간담회를 통하여 현장과 소통하는 행정을 펼쳐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일등경제 으뜸청주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