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에너지이용효율화사업 등 13개 사업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 산업팀 신청

부여군(군수 이용우)이 2017년도 시설채소분야 지원사업 신청을 이달 25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 받는다.
주요사업으로는 시설농가 난방비 절약은 물론 획기적인 노동력 절감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반을 공고히 다질 △다겹보온커튼 등 시설원예 에너지절감시설지원 △시설하우스 생태친화적 토양살리기, 고품질 고추생산 유용미생물제제, 원예작물 토양개량제 등 원예작물 고품질 생산지원 △레일카 구입 지원 등 시설원예 현대화 품질개선사업 △자동개폐기, 자동환풍기, 농작물레일운반기 등 시설원예 재배환경 개선사업 △고추 비가림 하우스 설치 등 13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융·자부담 50%가 포함된 총 68억8000여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대규모 시설비가 투입되는 사업의 경우 융자를 위한 담보여력, 사업대상 부지 확인 등 철저한 준비를 통해 신청 절차를 밟아야 한다.
자세한 사업 내용은 부여군청 홈페이지 공고 란을 참고하면 되고, 기타 추가 의문 사항은 농지소재지 읍·면 사무소 산업팀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시설채소분야의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연중생산기반 확보로 굿뜨래 농산물 생산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라면서 “특히 고품질 농특산물 생산의 관건이라 할 수 있는 농가 경영비 절감을 위한 에너지 효율화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