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화 청양군수 군정연설문
이석화 청양군수 군정연설문
  • OTN뉴스
  • 승인 2014.12.08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화 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심우성 의장님과 의원님 여러분!

오늘, 제218회 청양군의회 정례회를 맞아 2015년도 예산안을 제출하면서, 군정 방향을 말씀 드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지역발전과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활기찬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고, 군정에 힘을 모아 주신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민선6기 군정에 새로운 희망과 기대, 변함없는 성원과 신뢰를 보내 주시는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금년은『위대한 청양, 개군 100년』의 해로써, 민선 6기가 새롭게 출범하고 더 크고 더 높은 군민들의 여망에 부응하며, 모든 역량을 결집해 “군민만족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박근혜 정부의 핵심 사업인 개방‧공유‧소통‧협력 『정부 3.0』사업이 전국 229개 자치단체 중 우리군이 모범 육성 자치단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올리는 등
군정의 각 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과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민선6기 군정도『참여하는 열린군정』을 최우선으로 삼고『정부 3.0』을 통해 신명나는 청양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민선5기에 이어 역점 추진하고 있는 인구증가는 인구증가시책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전입세대를 지원하고 내 고장 주소 갖기 운동, 귀농‧귀촌지원시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출산장려금 100% 인상, 50만원 상당 영유아 선택 예방 접종비 지원 등 아이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여, 불가능하게만 여겼던 인구가 지난해 64명, 금년은 오늘 현재, 155명이 증가하여 반세기 50년 만에 2년 연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군이 지난 9월 통계청에서 발표한『합계 출산율 전국 최상위』를(1.767명) 달성한 것도 “하면 된다”는 강한 의지와 함께 노력한 결과로 인구증가를 위해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 드립니다.

『부자농촌 만들기』는 마을리더 육성, 생산기반 구축, 농업 6차 산업화 등 6대 전략과제를 중심으로 81개 단위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며, “해보자, 달라졌다, 별스럽다”라는 해‧달‧별 마을 만들기 발전계획을 수립하여 단계별로 육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농촌생활환경 정비사업과 기계화 경작로 확‧포장, 수리시설 개‧보수사업 등 농업기반을 구축 하였고, 농촌종합개발사업, 자원복합화지원사업, 창조 마을 만들기사업, 농촌주거환경 개선사업 등을 추진하여 정주여건 마련과 생활편익을 도모 하였습니다.

친환경 농업 인프라 확충과 시설원예 생산시설 현대화, 청정 축산업, 임산물 소득기반조성, 강소농 및 수출품목 육성 등 농업 경쟁력을 강화 하였고, 밤‧표고 특화단지 조성과 산지종합유통센터를 건립하여 안정적인 생산과 소득증대에 기여 하였습니다.

또한, 고추, 구기자, 멜론 등 지역 농특산물의 품질 향상과 홍보마케팅을 강화하여 농업소득 향상과 우수성을 널리 알렸습니다.
청양구기자 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HACCP(햇썹) 시설 지정에 이어 관공서로서는 전국 최초로 GMP 시설 지정과 ISO 9001, 14001 인증을 획득하여제품생산의 부가가치가 향상되고 있으며, 금년 12월에 GAP 유통센터와 창업 보육센터가 준공되면 가공산업과 창업 붐 조성으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 됩니다.

고령 농업인과 부녀 농업인의 영농 편의를 위해 농기계 임대사업을 활성화하고 벼 예비육묘 2만상자와 배추육묘 100만주, 고추묘 103만주를 반값에 마을회관까지 공급하였습니다.

특히,『제2회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여 청양농업발전의 열정과 꿈을 키우고, 34개의 품목연구회 핵심 전문 인력을 양성 하였으며,
우수 농업인들의 해외 연수로 선진 농업기술 및 정보를 폭 넓게 익히는 계기를 마련 하는 등 부자농촌 만들기 디딤돌을 마련 했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활력이 넘치는 청양』을 만들었습니다.

먼저, 청양상권을 살리기 위하여
시민교통에서 운행하였던 정산4개면 14개 노선을 환원하여 노선 통합과 단일 요금제를 실행하여 군민화합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교통편익을도모 하였습니다.

청양과 정산시장의 환경개선과 현대화사업, 청양읍 중심상권 활성화사업을 추진하여 전통시장을 활성화 시켰으며, 제15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는 처음으로 민간주도 축제로 추진하여 15만여명의 관람객이 찾아와 행사장에서만 4억3천만원의 고추와 특산물이 판매 되는 등 50억원 상당의 경제효과를 얻어 성공적인 축제로 평가 받았습니다.
물론 개선 할 점도 새롭게 발견 하였습니다.

매월 1천6백만원의 공직자 청양사랑상품권 구매와 각종 문화예술 공연 및 행사시 청양사랑 상품권을 사용하는 등 2010년부터 17억5천만원의 상품권을 판매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상공인 자립강화를 위하여 359명에게2억 3천만원의 정부 융자 이자 보조금 지원과 담보력이 미약한 소상공인에게 12억원 범위내에서 저리 융자를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스포츠 마케팅』은 전국 및 도 단위대회 등 29개 대회를 유치하여 2만여명이 머물면서 109억원 상당의 경제 효과를 거두어 명실 상부한 스포츠 도시로 발돋움 하였습니다.

특히, 5일 동안 KBS 전국 방송으로 생중계한 “청양단오장사 씨름대회”는 전국에 청정청양 인지도 상승과 함께 농‧특산물, 관광자원을 널리 알렸으며, “개군 100주년 군민의 날 기념”으로 치러진 체육대회는『군민 대 화합의 장』을 만들었습니다.

지역개발사업에 있어서는 607억원의 균형발전사업과 335억 농촌개발사업, 205억 포괄보조사업, 146억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66억 농촌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 1,360억원이 투입되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으며,군청 앞 사거리 확‧포장사업과 회전 교차로를 설치하여 교통사고 예방과 미적 감각을 살려내고 있습니다.

70억원이 투입되는 정산면소재지 정비사업과39억원이 투입되는 청양읍 도시재생사업은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실시설계 용역 중에 있으며
운곡 제2 농공단지는 우양냉동식품 등 9개 기업이 100% 분양을 마치고 업체별로 내년 준공을 목표로 공장건축에 들어 갔습니다.

300억원의 고향의 강 정비사업과 268억 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 157억 지천 생태하천 조성사업, 110억 하수정비사업 등을 추진하고 국도, 지방도, 군도에 가로숲과 꽃길을 조성하여, “자연과 함께 살기좋은 청양” 을 만들었습니다.

노인, 장애인,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해 “지역사회복지계획”을 수립하여 공평한 복지시책을 펼쳐 왔습니다.

참전유공자 사망위로금을 15만원에서 20만원으로 5만원을 인상하고, 미망인 복지수당과 전몰군경유가족에게 유족수당 월5만원을 신설하여 지급 하였습니다.

70세이상 어르신 7,500여명에게 연간 목욕 및 이‧미용비 6만원을 지원하고, 어르신들에게 기초연금 지원과 노인장기요양보험 부담금 지원 등 안정적인 소득과 건강생활 기반을 조성 했습니다.

여성과 다문화 가정, 장애인, 청소년 등에게 다양한 맞춤형 복지시책을 추진해 안정된 삶을 영위하고 군민들에게 정성껏 펼치는 사랑의 이동목욕과 빨래방차 운영, 마을봉사의 날 등 복지시책은 타 지역의 수범사례가 되고 있습니다.

“청양군 노인 종합 복지관”과 “해남보건진료소 건강 증진실”을 신축하여 다양한 프로그램과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58명을 취업시키는 등3,5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하여 생활 안정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충남도에서 최초, 전국 5번째 고교무상교육을 실시 하였고, 청양사랑인재육성장학금은 군 출연금과 애향장학금을 포함하여 172억여원을 조성 중 이며, 각종 장학금 지급과 중‧고등학교 명문화 사업, 청양대학교 입학생 입학금 지원 등 다양한 교육 사업을 추진하여 교육군의 명성을 높였습니다.

그 결과 수도권 대학에 수십여명이 입학하여 “청양에서 공부해도 일류가 될 수 있다”는 꿈과 희망을 주었습니다.

또한, 칠갑산 장승문화축제와 밤‧참 축제 등 “친환경적인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경쟁력을 높여 왔으며, 2년 연속 “전국 웃다리 농악 경연대회”를 개최하여 발상지로서의 위상을 드높였습니다.

이밖에, 비봉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56억원, 임산물 수출 특화단지 조성사업 20억원, 대치 수정초 개방형 체육관 건립 14억원, 농업6차 산업화 지원사업 10억원, 귀농프론티어사업 10억원, 정산 동화제 전수관 건립 4억5천만원 등 32개 공모사업으로 국‧도비 201억원을 확보 하였고

전국 87개 郡 자치단체『경쟁력 향상 1위』, 통계조사 유공기관 국무총리상, 농‧특산물 지역브랜드 최우수상 등 14개분야 상(賞)을 받았습니다

특히, 충남도 교육청에서 실시하는『교육대상』에우리군이 선발되어 오는 12월중 상(賞)을 받게 됐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이는 오직 군민 여러분의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로 이 자리를 빌려 군민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의장님과 의원님 여러분!
우리가 살고 있는 21세기는 역사와 문화의 융성시대 입니다.
역사와 문화는 지역의 발전과 활력을 이끄는 중요한 힘의 원천이 되고 있으며, 청양의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자산(資産) 이기도 합니다.

오늘날 한류 열풍을 타고 관광객이 한국으로 몰려오는 현상이 바로 그 것 입니다.

『새로운 청양 100년』을 힘차게 열어가기 위해군민들의 내면에 흐르는 “열린 마음과 도전 정신”을 군정발전으로 가속시켜 나가면서, 2015년도를『역사‧문화‧예술의 도시 청양』에 역점을 두고 군민 여러분과 함께 펼쳐 나갈 『군정의 6대 시책』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째, 『품격있는 역사‧문화』를 재 조명 하겠습니다.

찬란했던 백제와 내포문화권 중심지역으로 이어온 역사‧문화를 계승‧발전시켜 나가고, 홍주의병의 본향으로 최익현선생, 민종식의병장, 안병찬‧채광묵‧권흥규의사 등 애국지사들의『혼』을 지역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아 나가겠습니다.

역사와 문화를 보전‧발전시키기 위하여 “청양군지 편찬사업” 과 “청양학”을 새롭게 정립하고, “청양의병사우”를 건립하여 의병활동을 하신 분들을 추모하고 역사교육의 장으로 만들겠습니다.

2년여 동안 확보한 옛 사진과 유물 등을 “장곡지구 테마 학습장”에 전시하여 청양의 향수를 느끼고 배울 수 있는 명소로 만들고, “정산 동화제 전수관”을 건립하고 “충청 웃다리 농악 전수관 건립” 도 추진하여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백제의 혼이 서려있는 “우산성과 두릉산성”과 금정우물 재현행사”를 관광자원으로 개발하고 본격적으로 “백제문화제에 참여”하여 자긍심을 높이겠습니다.

특히, 내년 3월 2일 군청 앞 회전 교차로에 “상징 조형물 제막식”과 청양군 새로운 100년 출발을 기념하는 “타임캡슐”을 매설하여, 군민 모두가 희망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나가는 “대 도약의 장”을 만들겠습니다.

둘째,『인구증가와 부자농촌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2년 연속 탄력을 받기 시작한 인구는 2020년까지 3만 5천명을 목표로 행정력을 총동원 하겠습니다.

지난 4월 제정된 “인구증가 지원 조례”를 통하여 다양한 인센티브 시책들을 발굴 추진하고, 출생, 교육, 결혼, 복지 등 생애 주기별 맞춤형
지원책을 마련 하겠습니다.

내 고장 주소 갖기와 1마을 인구 1명 늘리기 운동, 청양대학생 전입, 도시민 유치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출산정책 활성화 등 아이낳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합계 출산율 전국 최상위』명성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귀농인들에게 농업기술교육부터 정착까지 원-스톱 제공하는 “귀농프론티어 사업”을 추진하고 “전원마을”과 “귀농‧귀촌인 마을”을 육성하여인구증가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또한, 우수한 기업 유치 지원과 그 가족까지도 정착 할 수 있도록 임대주택 건립 등 다각적인 전략을 수립해 나가겠습니다.
부자농촌 만들기는 한‧중 FTA 타결 등 국내‧외 시장개방 가속화에 따른 농촌의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지만, 농‧축산물 6차 산업과 친환경 농업 육성, 안정적인 판매망, 특화작목 육성 등 “경쟁력 있는 농업”에 힘을 모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고자 합니다.

먼저, 부자농촌만들기 3년차를 맞아 2020년까지 추진해 나갈『청양농업발전계획』을 수립하고 금년에 구축한『농업‧농가 통계 시스템』을 토대로 농업 지원과 각종 정책을 개발 하겠습니다.

지역 커뮤니티센터와 도농교류 등을 총괄하는『재창조 정보센터』를 건립하여 농업비전을 만들고 로컬푸드사업은 완주군에 파견중인 공무원 2명을 비롯해 농협과 축협, 산림조합이 공동으로 추진 체계를 구축하여 활발하게 추진 하겠습니다.

산채와 야채, 약초의 생산, 유통을 위한 칠갑산 청정 산야초 6차산업 인프라를 구축하고, 고사리, 오미자, 블루베리, 대추 등을 상품화하여 농가소득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특히, 모 기업에서 청양 구기자가 “뇌세포 발달에 탁월”하다는 연구결과를 얻어 특허를 낸 것은 우리군에게는 매우 고무적인 일 로써 명실공히 청양 구기자를 세계속의 명품 브랜드로 키워 나가는데 행정력을 쏟겠습니다.

표고, 밤, 곰취 등 소득화사업과 임산물 산지 유통센터를 건립하여 가격 안정과 소득을 증대하고 산림의 공익적‧경제적 가치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또한, 가축개량, 축사시설 현대화, 가축분뇨 자원화 등 축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연중 상시 방역체계 확립으로 구제역, AI 등 악성 가축 전염병 재발방지 시스템을 구축해 청정화를 유지해 나가겠습니다.

각종 지원사업과 농업발전기금, 농업 보조금을 모두가 골고루 받도록 하고, 우수 농업인 해외 연수와 고령자와 부녀자 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10개 읍면에『농‧특산물 판매 직거래단』을 조직하여 각종 축제와 대도시 홍보 마케팅을 통하여 농‧특산물 판로개척과 직거래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아울러, 농업인들에게 배움의 길을 열어 주고자『야간 농업 경영자 과정』과『웰빙 기능성 작목반』을 신설하여 21세기 청양농업을 이끌어 갈 젊은 리더를 양성 하겠습니다.

셋째 『역동적인 지역경제 활성화』에 역량을 집중 하겠습니다

먼저, 전통시장과 중심상권을 살리겠습니다.

청양시장내 장옥 재건축을 마무리하고 상인회관과 고객 쉼터, 아케이드를 설치하여 전통시장 환경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장날마다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문화공연 이벤트를 추진하고,
정산시장 전용 주차장을 조성하여 생활중심 공간으로 만들겠습니다.

소상공인을 위해 “정부 융자 이자 보조금”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충남신용보증재단과 특례보증지원 협약을 통해 저금리로 대출하여 자립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마을기업”과 “사회적 기업”을 확대하고, 일자리를 금년보다 11% 증가한 3,700개를 만들어 서민생활 안정을 도모해 나가겠습니다.

태권도, 배구, 복싱 등 연간 30여개 대회를 유치하는『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7백여 생활체육 동호인들과 군민들을 위해다목적 실내 체육관과 대치 수정초 체육관을 건립하여 체육시설을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군민체육관 옆에 추진 중인 국민체육센터(수영장)를 내년 상반기내에 준공하여 군민들이건강을 다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청양고추․구기자 축제”는 농‧특산물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축제가 되도록 하고 내년에도 사업비 일부분을 “청양사랑 상품권으로 확대 발행”하여 전통시장 활성화해 나가겠습니다.

청양읍사무소 ~ 새한전자 구간을 비롯한 청양읍내 일원을『도시재생사업 지구』로 지정, 추진하여 구(舊)도심을 새롭게 변화시켜 나가고 관공서를 시작으로 아름다운 조형물을 설치하여 예술도시 청양을 점진적으로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지역개발을 통해 활력을 불어 넣겠습니다.

제2 서해안 고속도로와 국도 확‧포장사업 준공시기가 앞당겨 지도록 최선을 다하고, 칠갑호와 천장호 관광개발사업을 중심으로 새로운 관광상품을 만들어『물길100리 꽃길 100리』아름다운 청양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농촌지역 개발사업과 도시계획 도로개설사업을 조기에 추진하여 주민
생활 편의를 도모하고 상수원 보호구역 이었던 청양읍과 운곡‧대치면 일부지역을 토지적성평가로 용도지역을 부여하여, 지역개발과 건축행위 규제사항을 완화 함으로써 투자 및 개발이 가능 하도록 군 관리계획을 수립 하겠습니다.

2017년부터 정산 4개면을 지방상수도로 전환하여 양질의 상수원을 공급하고 탄소포인트제 확대를 추진하여 깨끗한 환경을 보존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청양읍 도시가스 공급은『정부의 천연가스 수급 계획』에 반영하여 앞당겨 추진 하겠습니다.

정산면 소재지 70억원, 비봉면 소재지 56억원을 투자하여, 세종시와 내포시 거점 지역으로 조성하고 청양읍과 남양면『농촌 중심지 활성화사업』응모사업을 착실히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100% 분양이 완료된 운곡 제2 농공단지는 내년 공장가동과 더불어 500여명의 일자리 창출을목표로 추진하고 각종 공공기관 유치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행복 생활권을 함께 추진하는 공주시 부여군과 “연계 협력 발전계획”을 수립하여 상생발전을 도모해 나가겠습니다.

넷째, 「따뜻한 맞춤형 희망 복지」를 실현 하겠습니다.

우리군은 65세 인구 비율이 30%를 넘어 초고령 사회에 진입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지역의 어른이신 노인분들에 향상된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세심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기초연금과 장수수당지급, 돌봄서비스, 노인 일자리를 확대하여 소득보장과 건강생활 기반을 조성하고, 7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목욕비와 이․미용비”를 년 6만원에서 8만원으로 인상하고 연차적으로 확대 지원 하겠습니다.

“성인문해교실”과 “100세 건강 체조교실”을 확대하고 70세 이상 노인 보호를 위해 위치추적기(GPS)를 보급하여 사고를 예방 하겠습니다.

여성은 우리 사회의 한 축입니다.

여성이 마음껏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하고 공공형 어린이집 육성과 보육 서비스 제공, 출산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 하겠습니다.

장애인의 자활능력 향상을 위해『장애인 회관』과『청소년 문화의 집』을 신축하여 건전한 여가활동과 청소년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습니다.

다문화 가정의 안정적인 정착지원을 위해 다문화 어울림 행사, 모국 방문 사업 등『다문화가정 행복 플러스사업』을 전개 하겠습니다.

저소득계층 생계비와 교육비, 차상위계층에 대한 자활근로 사업과 자원 봉사활동을 활성화 하고 위기상황에 처한 저소득 소외계층을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복지사각지대 해소 기금』30억원을 연차적으로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의원님들께서 발의해 주신『청양군 민원처리방 설치』는 정부3.0 전담부서에서 통합 관리하고 청양시장 내 이동 민원실을 활용하여 저소득층 가정이나 일상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각종 불편 사항을 해결해 드리 겠습니다.
『보훈회관』을 건립하여 국가보훈대상자들의 명예심을 고취하고, 면지역에『공중 목욕탕』을 단계적으로 건립하여 주민들의 위생관리에만전을 다 하겠습니다.

보건의료원 “건강검진센터” 준공에 박차를 가하고 “청남 보건지소 리모델링”과 “백금 보건진료소 건강증진실”을 신축하여 의료 서비스 질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또한, 농어촌버스 운행이 어려운 곳에『행복택시』를 운영하고,『무료 환승제』를 시행하여 교통 복지를 제공함은 물론,『태평소 학습반』과『취타대』를 운영하여 신명나는 청양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마을과 도로에 방범 CCTV를 확대 설치하고『군청 CCTV 통합 관제 센터』에서 통합 운영하여 각종 재난, 사고 등 초기 대응체계를 구축 하겠습니다.

특히, 2016년 6월까지 청양읍사무소 일대에 85억원을 들여 지하1층 지상3층 규모의 『청양복지타운』을 건립 할 계획입니다.

이와 더불어 내년 3월부터 청양읍 읍내리 청양시장 주차장 인근 중앙병원 뒤편에『임시 읍사무소』를 설치하여 운영 할 계획이오니, 복지타운 건립 기간 동안 읍사무소 이용에 다소 불편함이 있으시더라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섯째『명품교육도시 청양』을 만들겠습니다.

“국가 100년 대계인 교육”은 우리 청양의『미래이자 희망』입니다.
교육을 통해서 청양에 젊은이들이 돌아오게 하고 가난의 고리를 끊는 길은 교육 뿐이며, “청양에서 공부해도 일류가 될 수 있다”는
자긍심을 키워 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 합니다.

청양사랑 인재 육성 장학금은 200억원 조성을 목표로 더욱 정진하고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도록 장학금 지원 대상의 폭을 확대 하겠습니다.

청양에서 중․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이 청양대학 입학 시 학자금 전액을 (1인당 6백만원) 단계적으로 지급하여 교육 郡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귀농인 세대의 자녀가 청양대학에 입학 할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관내에 주소를 둔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수업료와 입학금을 지원하는 “고교 무상 교육”과 중‧고등학교 명문화 사업, 방과 후 학교 지원 사업 등 “교육여건 개선사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여섯째 『소통과 공감으로 열린행정』을 구현 하겠습니다.

민선 5기에 이어 6기의 군정 철학은『열린군정』입니다.

희망찬 청양의 미래 100년을 이끌어 가기 위해 “군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삼고『정부 3.0』전국 최고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군민을 중심으로『정책결정 자문단』과『공약사항 평가단』운영하여, 군정주요사안에 대하여 충분한 논의와 협의를 거쳐 결정하고 평가하여 행정의 쇄신을 이루겠습니다.

또한, 군수의 업무 행태를 비롯하여 공무원들의 잘못된 행정 관행을 과감하게 뜯어 고치고, 불편을 주는 규제를 정비하여 군민만족 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
『민간보조금 지원 실명제』를 도입하여 보조금 지원과 집행과 결산을 투명하게 실시하고,『마을 변호사 제도』를 도입하여 무료 법률 상담과 소송 등 법률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덕망 있는 인사를 “명예 실과장”으로 위촉하여 군정발전을 이루어 나가면서, 중앙부처 응모사업에 총 매진하여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 이겠습니다.

아울러, 의원님들이 의정활동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협조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의원님 여러분!

지금까지 말씀드린 시책들을 추진하기 위하여 2015년도 예산은 금년 보다 38억(1.4%) 증가한 2,802억원을 편성 하였습니다.

이중 일반회계는 2,569억원, 특별회계는 87억원, 기금은 146억원입니다.

내년도 예산은 부자농촌 만들기와 주민복지증진을 실현하는데 역점을 두었습니다.

보다 세부적인 사항은 기획감사실장으로 하여금 별도로 보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심우성 의장님과 의원님 여러분!

내년은 새로운 100년을 향해 힘차게 출발해야 하고 한‧중 FTA 타결 등 국내‧외적으로 많은 변화가 예상 됩니다.
저와 공직자 모두는 군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군민의 눈높이에서 항상 마음의 문을 열고 새로운 변화를 주도해 나가겠습니다.

“혼자 가면 단순한 길이지만 함께 가면 역사가 된다”고 했습니다.

도전 없는 기회는 없습니다.

“우리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위대한 청양!『군민만족시대』를 힘차게 열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 12. 8.

청양군수 이 석 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본사 : 세종특별자치시 국세청로 4 (나성동, 갤러리 세종프라자) 602호
  • 연락처 : 044-999-2425
  • 등록번호 : 세종 아 00067
  • 발행·편집인 : 임헌선
  • 대전본부 : 대전광역시 동구 홍도로 51번길 13 청와대 105호
  • 발행일 : 2018-03-21
  • 제호 : OTN매거진
  • 명칭 : OTN매거진
  • 홈페이지 주소 : http://www.kotn.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헌선
  • 등록일 : 2018-02-21
  • OTN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OTN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us7232@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