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12월, 관내 30세 이상 지역주민 선착순 30명 대상
건조한 바람과 추워지는 날씨에 몸과 마음이 움츠러드는 늦가을. 건강한 삶을 준비하는 강서보건지소 만성질환 건강교실 「한 발 한 발, 건강 앞으로!!」프로그램 4기가 시작된다.
일교차가 심해지는 환절기에는 혈관의 수축으로 인한 합병증이 발생되어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질환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낮은 신체활동과 적절하지 않는 식단으로 기초대사율이 떨어져 질환이 더욱 악화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에 강서보건지소는 체계적이고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 제공으로 건강생활을 실천하여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기존 질환자들의 합병증을 예방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11월 6일부터 12월 24일까지 매 주 목요일마다 관내 30세 이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시행하며 △ 기초건강체크 및 건강상담, 건강수첩 제공 △ 고혈압, 당뇨 기초이론교육 △ 만성질환 맞춤형 영양식이교육 △ 생활 운동 프로그램 △ 응급상황대처 심폐소생술 교육 △ 자존감 향상을 위한 웃음치료 및 레크리에이션 △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전문의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다.
신청은 오는 8일부터 11월 5일까지 방문접수만 받으며 선착순 30명으로 진행될 예정인 강서보건지소 만성질환 건강교실 「한 발 한 발, 건강 앞으로!!」프로그램 4기에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 바란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