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8일까지 방문 접수해야..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저에너지주택 건축, 신재생에너지 설치 등 2017년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의 신청자를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신축 예정이거나 사용승인 후 15년 이상인 단독주택 또는 주상복합건축물 중 연면적 660㎡이하의 건축물에 해당되며, 에너지 효율이 좋은 친환경주택으로 신축할 경우 공사비의 1/2범위 내에서 최대 2천만원까지, 증축·개축·재축 및 수선 또는 옥상(벽면)녹화 사업을 할 경우 공사비의 1/2범위 내에서 최대 1천만원까지 보조금을 지원한다.
또한, 신·재생에너지인 태양열, 태양광, 지열 등을 설치할 경우에도 신·재생에너지 보조금지원단 기준에 따라 보조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현재 시청홈페이지 및 게시판을 통해 신청자 모집공고 중이며 신청서가 접수되면 녹색건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며,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반기 60% 이상 예산집행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기에 사업을 희망하는 경우 상반기 내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접수마감 기한인 오는 2월 28일까지 아산시 건축과로 방문 접수하면 되고, 접수마감 기한 이후 잔여예산이 발생하는 경우는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 건축과(☏041-536-846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