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이 국내 최대 규모 온라인 쇼핑몰인 G마켓, 옥션 운영사인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가 주최하는 ‘제6회 G마켓/옥션 지자체-e마케팅 Fair’ 여행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e-마케팅 페어는 온라인농특산물 판매와 관광축제를 연계한 농산물 홍보 등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 사례를 심사 평가해 부문별로 시상하는 행사다.
평가에는 전국 124개 광역·기초자치단체가 참여했으며, 지역의 우수한 온라인 마케팅 모델을 구축하는 행사로 미래창조과학부, 행정자치부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후원했다.
G마켓, 옥션 메인 웹사이트에 각 지자체 홍보관을 개설하고 농식품 판매실적, 소비자 설문조사, 네티즌이 참여하는 우수지역 투표 결과를 종합해 이뤄졌다.
군은 축제의 기획력, 축제 연계상품의 적정성, 마케팅의 효율성을 평가하는 여행부문에 ‘제8회 향수옥천 포도, 복숭아축제(7.25 ~ 7.27)’시 방문객 모집과 온라인 마케팅 실시 사례로 수상하게 됐다.
온라인 마케팅으로 축제시 육영수 생가 및 정지용 생가 등과 연계한 여행상품을 기획, 홍보해 행사기간 중 1천여명에 달하는 자유신청 방문객이 옥천을 방문하는 계기를 마련해 잠재고객 확보와 축제 홍보에 크게 기여했다
군은 이 부문에 2012년부터 참가해 그해 최우수, 2013년 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군관계자는 “지역의 농특산물, 축제, 관광지 등을 연계한 지속적인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12일 오전10시 서울 밀레니엄 호텔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