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희망나눔봉사단(단장 이정훈)에서는 지난 25일 회원과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탄진권역 3세대에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전달된 사랑의 연탄은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자 밴드를 통해 연탄 나눔 후원 릴레이를 펼쳐 모아진 기금으로 마련됐다.
또한, 이번행사는 지난 1월에 송촌동소재 필그림복지원에 연탄 1만장 지원에 이어 간절기 저소득층의 난방 해결을 위해 연탄이 필요한 세대를 파악해 적기 지원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추진됐다.
이정훈 단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난해 연탄 나눔 후원 릴레이를 펼치고 십시일반으로 작은 정성을 모아 사랑의 연탄을 마련했다”며 “회원 여러분들의 작은 정성이 모아져 소외된 이웃들에게 큰 사랑의 온기로 전달되어 보람이 크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센터 신탄진권역 봉사자, 신탄진동 주민들도 참석하여 나눔과 봉사에 앞장섰다.
대덕희망나눔봉사단은 “앞으로도 SNS를 통해 후원기금을 마련하여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돌보는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