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은 4월 ‘과학의 달’과 5월 ‘발명의 달’을 서로 연계하여 ‘세상을 바꾸는 상상! 상상을 실현하는 과학기술 ICT!’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과학 축제를 펼친다.
충청북도교육과학연구원, 교육청 소속 과학관과 학교 발명교육센터 등 충북도내 각 교육기관에서 축제가 열릴 예정이다.
충청북도교육과학연구원은 행복한 과학세상을 위한 ‘2017. 직지사랑 과학축제 한마당’을 통해 입체형 돔 영화 상영, 과학사진 전시, 도민과 함께하는 별의 축제 등을 진행한다.
또한 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각 지역의 학교 과학관과 발명교육센터에서는 드론과 선박 시뮬레이션 등 테마학습장 공개, 부모님과 함께하는 밤하늘 여행, 발명꿈나무 잔치, 과학탐구대회, 천문학 강연 등 학생과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청주교육지원청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청주 STEAM 축제 한마당’을 남일초등학교에서 개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과학체험부스(20개), 과학실험부스(12개), 비행시뮬레이터 체험, 드론조종 체험, 3D프린터 체험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구제적인 행사계획은 충청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cbe.go.kr, 과학국제문화과 과학정보자료실)에 탑재할 예정이다.
과학국제문화과 김영기 과장은 “행사에 참여한 학생, 학부모 그리고 지역주민들은 함께 즐기고, 나누고, 누릴 수 있는 경험을 통해 행복한 미래를 꿈 꿀 수 있는 과학의 달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