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은 민원처리기간 준수에 대한 경각심을 부여하고 자발적인 단축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민원처리스피드 지수 운영계획을 추진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스피드지수는 6일 이상 기한이 있는 민원에 대한 처리기간 단축 정도를 정량화한 것으로 법정처리기간 대비 실제 처리한 기간의 단축정도를 지수화 한 숫자로 지수가 높을수록 민원처리 속도가 빠름을 의미한다.
군은 법정처리 처리기간 대비 60% 이상의 단축률 달성을 목표로 매월 부서별 스피드지수 결과를 공개해 비교 분석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실적이 저조한 부서에게는 처리 속도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우수부서는 스피드 지수 우수부서를 선정하여 포상할 계획이다.
김진보 종합민원과장은 “신속한 민원처리로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과 신뢰도를 향상시키겠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는데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지난 2016년 스피드 지수 운영을 통해 법정처리기간 18만 8,051일 대비 실제처리기간 5만 5,698일로 약 70.38%의 스피드 지수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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