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여러분을 내 가족처럼 모시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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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14.12.12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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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3대 민원혁신운동 등 주민에게 다가가는 민원행정추진

청양군은 최선의 친절, 고객의 시간과 비용 절감, 적극적 서비스의 3대 민원혁신 과제를 정하고 군민만족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민원 담당 공무원에 대해 매주 2회 친절 마인드 제고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내부 강사를 활용한 10개 읍ㆍ면사무소에 찾아가는 친절교육을 운영해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민원 만족도를 높이는데 힘쓰고 있다.

또 주민이 칭찬하는 ‘칭찬합니다’ 게시판 운영, 민원처리 기간 단축 우수공무원 포상, 이달의 베스트친절공무원 선정, 민원처리 만족 시 누르는 칭찬벨 등을 운영해 공무원의 친절서비스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청양시장 등 4개소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휴일이나 야간에도 민원서류를 발급하고, 민원처리 진행상황에 대해 문자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민원인 편의도모를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

이 밖에 청사 입구에 자원봉사 민원도우미를 배치해 각 부서까지 안내하고 있어 연로하거나 처음 방문하는 민원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작품전시회 등을 열어 ‘감성민원실’을 운영, 부드러운 관공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이 같은 수요자 중심의 민원 시책은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떠올라 전북 무주군, 임실군 등 여러 기관에서 방문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민원인의 욕구에 맞춘 서비스 제공 능력 배양을 위해 다양한 시책은 물론,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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