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토요일 자기주도학습와 독서논술 포함, 총 16회 걸쳐 진행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지난 1일부터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학생들과 부모님 20여명을 대상으로 매주 ‘일석삼조 큰사람 만들기’ 자녀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일석삼조 큰사람 만들기’는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자기주도 학습방법을 익혀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법을 터득하도록 도와주는데 중점을 두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올바른 학습능력을 배양하여 다문화가정의 사교육비 경감에 도움을 주고 자녀들의 진학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자녀 성장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1시~3시까지 자기주도학습 8회와 독서논술 8회를 포함, 총 16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자기주도학습 8회 동안은 부모가 자녀와 함께 참여하여 자기주도 학습법을 배우고 과제도 풀어보는 등 부모와 자녀간 공감대 형성과 함께 공부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자녀의 자기주도학습 향상을 위해 가정에서 부모 역할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부모의 프로그램 참여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한 2시간이 정말 재미있어서 어떻게 시간이 지나갔는지 모르겠다”면서 매주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찾을 것이라고 소감을 표현했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다문화가족의 사회통합을 위해서 자녀들의 성장에 맞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