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대전교육센터는 사회복무요원 현장실습의 만족도 향상과 현장실습기관 담당자의 지도역량 배양을 위해 5월 10일(수) 오전 11시부터 대전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대전요양원>에서 사회복무요원 현장실습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간담회는 “찾아가는 현장실습기관 간담회”라는 형식으로 간담회 주관기관을 벗어나 사회복무요원 현장실습을 담당하는 사회복지기관에서 진행되었으며, 사회복무요원 현장실습이 원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우수 및 신규현장실습기관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프로그램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간담회는 노인복지분야 관련 8개 사회복지기관 담당자들과 함께 현장실습과정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효과적인 운영을 공유하고자 기획되었다. 이 날, 기관별 담당자들은 현장실습 사례 공유와 함께 구체적인 피드백을 전달하면서 노인복지분야 현장실습의 질적 제고 및 실습내용의 특성화 방안을 함께 논의하였다.
2017년에 첫 사회복무요원 현장실습을 진행할 사회복지기관 담당자는 “이번 간담회에 참여하며 우수현장실습기관과의 운영정보 공유를 통해 이후 사회복무요원 현장실습의 원활한 진행과 교육생과의 편안한 소통이 가능할 것이라 예상한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센터 이국재 센터장은 “찾아가는 현장실습 간담회를 통해, 현장실습기관과의 원활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사회복지기관 담당자의 업무역량 및 실습지도역량을 개선시킬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