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의림지수변무대, 청소년어울림한마당‘고마워yo' 개최

제천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영규)은 오는 27일 오후1~6시까지 제천의림지 수변무대에서 청소년들의 꿈과 끼 발산을 위한 제천시청소년어울림마당 ‘고마워yo’ 를 개최한다.
청소년들의 다양한 공연과 체험활동으로 제천시 청소년 문화를 한층 발전시키기 위한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먼저 청소년문화의집의 가야금 공연과 팀몬스터의 비호시범단 공연을 시작으로 펼쳐지는 개막식에는 댄스, 중창단, 밴드 등의 청소년동아리 무대공연이 있으며, 체험마당에는 윷점, 제기차기, 볼로볼 등 전통민속놀이 문화체험, 압화공예, 작명루, 민화 에코백 그리기, 캘리그라피 방향제 만들기 등 공예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제천행복교육지구, 제천한방엑스포등 유관 기관의 홍보부스와 제천 관내 중․고등학교 동아리 홍보부스도 마련되며, 이벤트를 통해 상품을 지급하는 등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서로간의 이해의 폭을 확대할 수 있는 열린 문화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의 재능 나눔 활성화로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지역의 대표적인 축제로 성장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어울림마당은 제천 청소년들이 중심이 되어 참여해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 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