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은 군민들과 가장 밀접한 민원행정에서 군민이 체감하는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고하기 위해 신속∙친절 민원행정 혁신대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군은 신속∙친절 민원행정 혁신대책 추진을 위해 2개반 15명으로 구성된 대책반을 운영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매월 신속민원행정 추진상황보고회 개최, 민원처리 스피드지수 및 마일리지제 운영, 복합민원에 대한 처리실태를 분석 개선하고, 민원처리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직원들이 자발적인 친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친절다짐 결의대회 개최, 친절 3S 운동추진 및 시책 발굴, 친절조회 운영 등 친절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원 맞춤형 친절역량 교육을 강화하여 친절 마인드를 함양해 나갈 방침이다.
나용찬 괴산군수는 “신속∙친절 민원행정 혁신대책은 민원인이 편리하고 신속하게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민원처리행태를 개선하는 것이다”며 “민원 담당자들의 의식을 획기적으로 전환해 군민을 섬기는 자세로 한 차원 높은 신속, 친절한 민원행정을 추진해 고객감동 민원서비스 제공 및 행복한 군민 희망찬 괴산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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