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 사랑 실천의 연탄과 농산물 배달
서천군4-H연합회(회장 이성희)는 11일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양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가구, 한산면 독거노인 등 4가구에 연탄 1,000장과 쌀, 버섯, 두부, 과일 등 자신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 등을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에 배달된 연탄 또한 회원들이 연탄구입 기금마련을 위해 십시일반 모은 돈으로 준비된 것이라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4-H회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졌다.
4-H회원들은 이날 좁은 골목을 지나고 언덕길을 오르며 직접 나르기도 하고, 릴레이로 손에서 손으로 전달하기도 하면서, 회원 간 서로 화합을 도모하며, 이웃 사랑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4-H회는 지(Head), 덕(Heart), 노(Hand), 체(Health)의 4가지 덕목을 바탕으로 실천을 통하여 배운다는 취지 아래 설립된 단체로 봉사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는데, 서천군4-H연합회는 지난 2월 장항읍 저소득 가정에 연탄 1,000장과 농산물 등을 배달한 것에 이은 올해 두 번째 사랑의 봉사활동을 실천하여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한편, 이성희 회장은 “별거 아니지만 직접 땀 흘려 생산한 농산물과 회원들이 조금씩 보탠 돈으로 산 연탄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누게 되어 흐뭇하다”면서, “젊은 영농 후계자로서 부끄럽지 않게 끊임없이 도전하고 실천하는 4-H 본연의 활동과 더불어 따뜻한 나눔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지역 사회에도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