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지난 12일 아동의 참여권 보장과 청소년의 자치권 확대를 목적으로 하는 제 1대 「아산시 어린이․청소년 의회」발대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24일 「아산시 어린이․청소년 의회」오리엔테이션에 이어 어린이․청소년 의회의 정식 출범을 알리는 행사로써 제195회 아산시의회 정례회 본회의 방청을 시작으로 시장의 의원 위촉장 수여, 시의회의장의 의원 배지 수여, 기념촬영, 상임위원회별 토론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어린이․청소년 의원대표로 위촉장과 배지를 수여받은 제 1대 박준수 의장(온양고 3)은 취임사를 통해 “어린이․청소년의원 61명은 아산시 청소년을 대표하게 됨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 어린이․청소년의회의 활동을 지켜봐 달라”고 부탁했다.
또한, “시의회에서도 자신들의 의결사항이 입법화되어 어린이․청소년 의회가 값진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청소년의원들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들을 것이며 시정에도 적극 반영하겠다”고 약속했고, 오안영 시의장은 “제 1대 어린이․청소년 의회 출범을 축하드리며 앞으로 시의회와 어린이․청소년의회가 시민 전 계층을 대변하여 살기 좋은 아산건설을 위하여 함께 전진하자”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