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고객을 춤추게하는 펀리더십’고객만족 교육 실시
대전시‘고객을 춤추게하는 펀리더십’고객만족 교육 실시
  • 임헌선 기자
  • 승인 2017.07.10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區 민원담당 공무원 110명에게 펀리더십 잔잔한 감동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7일(금) 오후 4시 시청 세미나실에서 시․구 민원담당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고객만족(CS)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객만족(CS) 교육은 민원담당 공무원이 고객인 시민의 입장을 헤아리고 적극적인 민원 응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고객을 춤추게 하는 펀리더십’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이상국 행복충전발전소 대표강사가‘경청, 공감의 리더십, 화합소통의 리더십, 유머&펀리더십’을 주제로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한 훈련법을 설파했다.

 

특히, 이 강사는 유머로 소통하고 행복愛 빠지기 위해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것에 대한 음미하는 시간, 다른이에게 진정한 박수를 보낼 수 있는 감사, 일상의 삶에 사명감을 갖고 실천하는 연습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권선택 시장은 심리학자 아들러의‘가장 최고조의 행복감은 타아존중을 경험할 때 생겨난다’는 말을 인용“펀리더십은 귀 먼 사람이 들을 수 있고 눈 먼 사람이 볼 수 있는 최고의 언어라며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디자인하여 시민들이 만족하고 체감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행복한 대전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본사 : 세종특별자치시 국세청로 4 (나성동, 갤러리 세종프라자) 602호
  • 연락처 : 044-999-2425
  • 등록번호 : 세종 아 00067
  • 발행·편집인 : 임헌선
  • 대전본부 : 대전광역시 동구 홍도로 51번길 13 청와대 105호
  • 발행일 : 2018-03-21
  • 제호 : OTN매거진
  • 명칭 : OTN매거진
  • 홈페이지 주소 : http://www.kotn.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헌선
  • 등록일 : 2018-02-21
  • OTN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5 OTN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us7232@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