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 2017년도 상반기 소식지 발간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센터장 권기원)는 인지적․심리적․정서적인 문제로 학습과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중학생들에 대한 이해와 지원방법을 나누고자 ‘마음을 여는 동행․꿈을 향한 동행’ 소식지를 발간해 각 학교에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식지는 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구성, 학습코칭지원단 및 기초학력 업무담당 교사 역량 강화 연수, 길거리 상담, 찾아가는 학습 상담 및 코칭, 찾아가는 학습 표준화검사 등의 상반기 센터 활동소식을 중심으로 담았으며, 센터를 통한 체계적인 지원방법과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기초학력미달학생들을 위한 종합지원 기구로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를 운영해 부진학생들의 정서적 안정 도모와 동시에 학습부진 극복을 돕고 있다.
또한, 비슷한 어려움과 경험을 가지고 있는 또래의 이야기로 학생들에게 공감을, 자녀들의 학습어려움으로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정보를, 학교가 센터를 통해 기초학력보장 방안을 마련하는 데 필요한 방법을 소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 권기원 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희망인 학생들이 단 한명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학습문제를 극복하고 꿈을 계획하도록 학습종합클리닉센터를 통해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해야 한다”며 “소식지가 학생, 학부모들이 직면하고 있는 학습 및 자녀교육 문제를 해결하는 좋은 인연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