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1일 송학면 평생학습센터 수료식에서
제천시가 교육부의 2014년 지역평생교육활성화지원사업으로 실시하는 행복학습센터 운영에 선정되어 지난 7월부터 송학면행복학습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2월 11일 그 동안 배운 성과에 대하여 품평회를 실시하고 행복학습센터프로그램을 수료했다.
송학면 행복학습센터에서는 한방이혈건강클리닉과정, 전통발효음식전문과정, 바른몸펴기건강지도과정 등 3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16회(32시간)과정 60명 정원에 51명이 수료하여 85%의 높은 수료율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이날 수료식에는 송학면에서 재배되는 농산물을 이용하여 식품명장 이연순 강사의 지도아래 수강생들이 각자 만든 음식을 전시하고 송학면장 및 행복학습센터 운영위원들과 함께 전통발효음식을 시식하고 품평회를 가졌다.
평생학습과 최석영 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생학습으로 지역에서 특화된 음식이 많이 개발되어 우리시의 먹거리 문화를 선도해 나가게 되기를 기원한다” 고 말했다.
행복학습센터는 3년 연속 국비지원사업으로 송학면행복학습센터 운영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도에도 마을 주민이 직접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평생학습으로 지역의 소득증대와 지역문제를 마을 주민이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는 평생학습으로 행복한 시민상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