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콜센터 서비스품질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대전시, 콜센터 서비스품질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 임헌선 기자
  • 승인 2017.08.14 06:5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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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120콜센터,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17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우수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지난 1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2017년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콜센터 부문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대전120콜센터는 전문 모니터 요원이 고객의 입장에서 콜센터 당 총 100회씩 상담 수신여건, 고객맞이 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인사 등 5개 항목을 조사한 평가에서 91점을 받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었다.

※ 총점 90점 이상인 콜센터는 ‘2017년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 명칭 인증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써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가치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평가하여 서비스 이행률 관점에서 지수화 한 것이다.

 

대전120콜센터는 연중무휴(365일)로 평일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차량등록, 여권, 대중교통 등 상반기에만 183천여 건의 상담민원을 처리하면서 시민의 눈과 귀가 되는 최다 접점 창구 역할을 해오고 있다.

 

또한, 여성이 주로 종사하는 콜센터 특성상 인권침해, 성희롱 등 성별 요구도를 반영하여 악성민원 대응매뉴얼을 마련하고, 콜센터 환경개선, 상담시간 축소 등 근로여건을 개선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지난 2016년에는 여성가족부 주관 성별영향분석평가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녀상을 수상하는 성과도 올렸다.

 

권선택 시장은“대전120콜센터가 시민들에게 더욱 친절하고 신속하게 민원 상담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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