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2일, 봉양읍 행복학습센터 수료식
제천시가 교육부의 2014년 지역평생교육활성화지원사업으로 실시하는 행복학습센터 운영에 선정되어 지난 8월부터 봉양읍행복학습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2월 12일 그 동안 배운 성과에 대하여 품평회를 실시하고 행복학습센터프로그램을 수료 했다.
봉양읍 행복학습센터에서는 한방이혈건강클리닉과정, 전통장담그기, 힐링문해교실 등 3개프로그램을 운영하여 16회(32시간)과정 53명 정원에 45명이 수료하여 약85%의 높은 수료율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이날 수료식에는 봉양읍에서 재배되는 농산물을 이용하여 식품명장 이연순 강사의 지도아래 수강생들이 각자 만든 장을 전시하고 봉양읍장 및 행복학습센터 운영위원들과 함께 우리 식탁에 빠져서는 안 될 각종 장류를 시식하고 품평회를 가졌다.
평생학습과장(최석영)은 인사말을 통해 “평생학습으로 잊혀져가는 우리 고유의 전통을 이어가기 위하여 수료생들의 깊은 관심으로 전통 장 만들기 전수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복학습센터는 3년 연속 국비지원사업으로 봉양읍행복학습센터 운영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도에도 마을 주민이 직접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평생학습으로 지역의 소득증대와 지역문제를 마을 주민이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는 평생학습으로 행복한 시민상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