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공공디자인 정책 및 사업의 아이디어와 디자인 개발을 위해‘2017년 공공서비스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아이디어와 디자인 개발이 필요한 시 주요사업 과제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분야는 정책제안과 사업과제 분야이다.
정책제안 분야는 자유롭게 시의 정책과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제안하면 된다.
사업과제 분야는 원도심 근대문화 탐방로 조성사업, 도시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공공미술프로젝트 등 시 주요사업과 연계한 6개 과제에 대해 디자인을 제안하면 된다.
신청은 대전시 홈페이지(http://www.daejeo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9월 18일까지 이메일( joycolor@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 시 홈페이지 – 자주찾는 정보 – 도시재생·도시계획(주택) - 도시경관(경관정책정보) - 자료실
대전시 관계자는“본 사업을 통해 지역대학 학생들이 우리시 도시경관에 대한 관심과 애착을 갖게 되고 더 나아가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함께 도시경관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시는 공모에 신청한 과제에 대해 대학의 2학기 수업 연계를 통해 결과물을 보완하는 과정을 거쳐, 오는 12월 서류 및 발표회 등 심사를 통해 우수작품을 선정·시상할 계획이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 및 우수한 아이디어는 사업에 직접 적용하거나 검토 중인 사업의 아이디어나 디자인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