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모든 민원인이 만족하는 ‘군’ 만들기!
홍성군, 모든 민원인이 만족하는 ‘군’ 만들기!
  • 임나영 기자
  • 승인 2017.09.14 06: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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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오후 6시, 군청 대강당에서 하반기 민원친절 교육 실시

홍성군이 대민접촉이 많은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고객감동을 위한 친절서비스 향상’을 주제로 지난 11일 홍성군청 대강당에서 실시된 이번 2017년 하반기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에는 군 본청과 읍·면의 민원담당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에는 교육훈련 전문기관인 ㈜행동과학훈련원 하동수 대표를 초청해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친절서비스 마인드 향상과 군민을 중심으로 한 인식의 전환과 민원인의 요구에 대한 전문적 대처, 직무 역량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진행했다.

 

상․하반기 민원친절 교육 외에도 각 부서장을 중심으로 민원 응대교육을 실시한 결과 군은 민원행정 및 서비스 부분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로부터 2015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재 인증 받고, 금년도 민원고객 만족도 조사결과 만족도 95.3%를 달성한 바 있다.

 

이에 하광학 부군수는 민원인을 대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전문성과 친절 그리고 민원을 적극 해결하려는 민원처리 자세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민원담당공무원이 최선을 다해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실천해야 밝은 홍성 미래가 있는 홍성을 만들 수 있다며 그동안의 노고에 고마움을 표하고, 앞으로도 민원인들을 대할 때 항상 부모 형제와 같이 섬기는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당부하였다.

 

한편,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민원인을 내 부모, 형제, 자매’처럼 대하라는 군수님의 군정 방침에 발맞춰 군민이 만족하고 감동하는 친절행정서비스로 신뢰받는 친절 홍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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