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전 직원 대상 민원인 만족도 향상 교육
행복청, 전 직원 대상 민원인 만족도 향상 교육
  • 임헌선 기자
  • 승인 2017.09.24 19:4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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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전문 강사 초청, 소통하는 방법 및 친절한 대화법 등 교육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 이하 행복청)은 21일(목) 오전 10시 정부세종청사 6동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인 만족도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외부 전문가를 초청하여 민원인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방법, 설득의 6가지 원칙 등을 주제로 약 두 시간 가량 진행하였다.

 

교육을 맡은 안성준 강사는 비즈니스 컨설팅사 “리스펙트”(Business Consulting Firm "Respect") 상임이사를 맡고 있으며,

 

공공기관, 민간기업 및 대학 등에 전파해 온 설득과 소통을 통한 성과관리, 대화를 통한 성공 방법 등 소통을 위한 친절 노하우(know-how)를 행복청에도 공유하였다.

 

행복청은 그 동안 전 직원의 친절을 생활화하고자 분기별로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이번 교육도 같은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이원재 행복청장은 “정부 정책의 성공은 국민들의 이해와 수용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이번 교육을 계기로 전 직원들이 친절을 발판으로 민원인과 소통을 통한 공감을 할 수 있도록 하고, 행복도시를 성공적으로 건설하는데 기여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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