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우수사례 교육부장관 표창 8교 수상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교육부에서 실시한 2014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우수사례 공모대회에서 천안 대홍초등학교가 우수상을, 공주 덕암초 등 7개교가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우수사례 공모대회는 단위학교 차원의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학부모 학교 참여를 모든 학교현장으로 확산하기 위하여 2010년부터 매년 추진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2011년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2012년 이후 3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활동에서 우수 교육청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천안 대홍초등학교(교장 이원현)는 ‘’장애, 예술로 학부모와 通하다”라는 주제로 학부모교육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학교교육참여 부문에서 천안동성중, 보령 천북중 학부모회가 ▲학부모자원봉사 부문에서 예산 용동초, 천안 은석초 학부모회가 ▲학부모교육 부문에서는 천안새샘초, 당진 우강초가 ▲가정-학교간 소통 부문에서는 공주 덕암초가 장려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충청남도교육청 학부모지원업무 담당자는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교육공동체인 학부모와 학생, 교사 모두가 만족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부모회의 학교 참여가 활성화 되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여건을 조성할 것을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