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유정순)는 12월12일 2014년 사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오후2시 한국폴리텍다솜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보고회에는 다문화가족과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사업보고회 장소를 마련해준 한국폴리텍다솜학교(교장 이상덕)의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을 위해 후원해 주신 기관에 드리는 감사패(한국수자원공사충주권관리단, ㈜휴온스) 수여와 자원봉사유공단체인 늘푸른산악회봉사단, 개인봉사자 진성희씨에게 표창패, 공로자 수상 순으로 표창장이 수여됐다.
또한 국제로타리 3740지구 제천로타리클럽(회장 세기 김윤중)에서 모범 2가정을 선정하여 모국방문항공권을 전달함으로서 다문화가족의 정서적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2014년 사업보고와 특별이 심혈을 기울였던 “제천시다문화가족생활실태조사” 결과에 대한 간략 보고가 있었으며, 센터 취업교육을 통해 요양보호사로 활동하고 있는 허매순(중국)씨의 성공사례발표를 통해 결혼이주여성이 취업의 꿈에 도전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도 했다.
2부 발표회에서는 그동안 자조모임으로 활동하던 전통춤동아리가 국가별로 발표되고, 한국어교육 참여자의 실력을 겨루는 구연동화 공연은 참여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시간이 되었고, 특히 다솜학교 공연팀의 축하공연은 지역사회와 다문화가족이 함께 소통하는 아름다운 시간이 되었다.
이날 행사는 다문화가족들에게 희망과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제천시거주 다문화가정의 행복지수가 향상되는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