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산림자원 보호! 오는 20일까지, 읍․면 당 3명 총 33명 모집
홍성군은 가을철 산불을 사전 방지하고 소중한 산림을 보호하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2017년 가을철 산불감시원’ 33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산불감시원(33명)은 ▲산불방지 계도⋅홍보 및 산불요인 사전제거 등 예방사업 ▲산불진화⋅뒷불감시(야간산불 포함) 및 진화 장비의 유지관리 ▲산불방지와 관련된 현장업무의 보조 ▲각종 산림사업의 업무보조 및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근무기간은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이며 기상여건 등에 의해 조정될 수 있다.
산불감시원은 60,000원/일(유류비 포함)의 임금을 받게 되며 조장의 경우 2017년 예산 범위 내에서 월 50,000원의 추가 임금이 별도 지급될 예정이다.
신청은 응시원서 등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각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방문하여 신청 가능하고 20세 이상인 자 중 산불감시활동에 지장이 있어서는 안 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을 대상으로 한 모집을 통해 한시적 일자리 제공으로 경제활동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소중한 자원인 산림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인 만큼 사업에 의욕적으로 참여하실 분들께서 적극 참여하여 주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일한 유형의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에 다년간 연속적으로 참여(반복)하는 것은 일정기간제한 선발에서 제외(최대 2년간 허용)되며, 산림교육원의 산불전문교육(3일 이상) 이수자 등과 같이 일부 지원자의 경우 선발 시 우대 사항이 있는 만큼 꼼꼼히 확인하고 지원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