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전우창)은 교육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선발방법을 기존 선착순 방식에서 추첨제 방식으로 전환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추첨제 방식은 접수기간 내 신청자를 모집한 후, 접수자를 대상으로 홈페이지 전산프로그램 추첨을 실시하여 수강생을 확정하는 방식이다. 그동안 선착순 접수로 인한 과다한 경쟁과 인터넷 환경 차이에 따른 이용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하반기 2기 교육프로그램 운영부터 새롭게 도입되었으며, 일회성 특강 및 공연, 기관 단위 모집 프로그램을 제외한 모든 교육프로그램에 적용된다.
하반기 2기 교육프로그램은 11월 1일부터 2개월간 운영되며 탈무드 창의수학, 유행댄스, 클레이아트 등 총 16개의 문화예술 및 창의놀이교육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오는 10월 15일(수)부터 10월 20일(월)까지 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최종 수강 확정자 명단은 27일(월) 오후 2시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SMS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며, 이 때 추첨 선발자와 대기자 명단도 모두 공개하게 된다.
학생교육문화원 전우창 원장은 ‟추첨제 수강생 모집을 통해 그동안 선착순 접수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하여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투명하고 공정한 수강생 모집 과정 정착으로 기관 청렴도 향상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www.djsecc.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229-1446)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