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청소년 건전육성 사업 성과보고, 지역사회 협력강화 도모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17일 대전서부경찰서 대회의실에서 2014년 CYS-Net 활동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CYS-Net(Community Youth Safety Net)이란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로 지역사회의 시민, 청소년 관련 기관, 단체들이 위기 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발견‧구조‧치료하는데 참여해 건강한 민주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협력하는 연계망을 뜻한다.
이날 보고대회는 2014년 CYS-Net 사업 평가 및 청소년지원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의 협력강화와 발전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이날은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기복)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교육청, 경찰서, 1388 청소년지원단, 실행위원회원 등 지역의 자원봉사자, 청소년 전문가 등 200여 명이 참가했다.
보고대회에서는 2014 CYS-Net 경과 및 활동 보고가 이뤄졌으며, 청소년 육성 유공자 표창과 장학금 전달도 이어졌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청소년들의 고민과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행정기관‧전문가‧자원봉사자 등 지역 자원이 함께 협력하고 고민해 우리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대전 자치구 중 유일하게 서구에서만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전문상담센터로, 2014년 한 해 동안 청소년의 고민상담, 심리치료, 학업지원, 아웃 리치(거리상담) 등 총 21,664건의 지원활동을 펼쳐 대전의 대표적인 청소년 복지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