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당뇨병의 날 맞아 다양한 행사 개최
제천시보건소(소장 조종휘)는 ‘2017년 세계 당뇨병의 날’ 주간을 맞아 시민들을 대상으로 당뇨병 극복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세계 당뇨병의 날은 당뇨병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세계당뇨병연맹(IDF)이 공동으로 제정, 2006년 12월 국제연합(UN)에서 관련 결의안을 채택해 매년 11월 14일을 ‘세계 당뇨병의 날(World Diabetes Day)’로 공식 선포했다.
제천시보건소는 이날을 기념해 지난 10일과 17일 제천시자원봉사센터 봉사자를 대상으로 당뇨 힐링 캠프를 운영해 당뇨병관리를 위한 질환관리교육, 저염저당 요리체험교실, 염색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4일에는 일선에서 근무하는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직원을 대상으로 당뇨 전문 인력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15일에는 지난 4월부터 운영한 ‘행복한 동행 당뇨교실’ 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를 대상으로 자조모임을 실시해 당뇨 치료와 합병증 예방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당뇨병의 날 주간 행사를 발판으로 내년에는 더욱 체계적인 만성질환 예방관리사업 추진으로 건강한 제천시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임영수 기자.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