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진로교육활동 협약서 체결
대전여자중학교(교장 박경숙)는 지난 16일(수) 오전 11시 대전YWCA(사무총장 유덕순)와 청소년 진로교육 봉사활동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활용 및 상호 긴밀한 협조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교육․문화․체험 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협의 및 성과분석과 공동연구, 진로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시설 제공, 교육봉사자 관리와 교육에 대한 정보 공유와 협조 등이며,
지리적으로 근접해 있는 두 기관은 “얘들아! 밥먹자 캠페인” 등 청소년의 건전한 생활습관 형성 및 여가 선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협조했다.
YWCA 유덕순 사무총장은 “청소년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돕는 것에 관련 기관이 힘을 모을 때이며 특히 동아리활동 및 진로교육, 상담 프로그램 운영 등의 강사 및 기타 추가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으며,
대전여자중학교 박경숙 교장은 “행복한 청소년을 만들기 위한 지역사회 유관 기관의 긴밀한 협조가 무엇보다 절실하며, 청소년들의 소중한 꿈을 키우고 끼를 살리기 위해 전면 실시 예정인 자유학기제의 내실있는 운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OTN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