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보건소(소장 유경자)에서는 군민들이 더욱 친근하게 보건소에 방문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최적의 고객만족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코디를 운영 중이다.
친절코디는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민원도우미가 매주 화요일 마다 보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가장 많은 시간대인 오전 09:00~11:00까지 민원안내, 거동불편자 동행 등을 해오고 있다.
보건소는 전년도 친절코디를 33회, 올해 11월 중순까지 44회를 운영하여 보건소를 찾는 민원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친절코디의 주요활동 내용으로는 보건소 부서 안내, 민원관련 업무 안내 및 보조, 건강정보관 사업안내 등이며, 올해 상반기에는 친절코디 운영방향을 정하고 보건행정서비스 구현 및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한 친절코디 교육을 실시했다.
또 민원안내 뿐만 아니라 국가 암 검진, 예방접종 안내, AI 예방 행동수칙 등 보건소 업무에 대한 홍보활동을 통해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보건소 윤미경 주무관은“친절코디를 활용하여 민원처리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보다 나은 친절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만족 행정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임영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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