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보건소 고객만족을 위한 ‘친절코디’ 운영
진천군보건소 고객만족을 위한 ‘친절코디’ 운영
  • 임영수 기자
  • 승인 2017.11.29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보건소(소장 유경자)에서는 군민들이 더욱 친근하게 보건소에 방문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최적의 고객만족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코디를 운영 중이다.

 

친절코디는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민원도우미가 매주 화요일 마다 보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가장 많은 시간대인 오전 09:00~11:00까지 민원안내, 거동불편자 동행 등을 해오고 있다.

 

보건소는 전년도 친절코디를 33회, 올해 11월 중순까지 44회를 운영하여 보건소를 찾는 민원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친절코디의 주요활동 내용으로는 보건소 부서 안내, 민원관련 업무 안내 및 보조, 건강정보관 사업안내 등이며, 올해 상반기에는 친절코디 운영방향을 정하고 보건행정서비스 구현 및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한 친절코디 교육을 실시했다.

 

또 민원안내 뿐만 아니라 국가 암 검진, 예방접종 안내, AI 예방 행동수칙 등 보건소 업무에 대한 홍보활동을 통해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보건소 윤미경 주무관은“친절코디를 활용하여 민원처리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보다 나은 친절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만족 행정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임영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본사 : 세종특별자치시 국세청로 4 (나성동, 갤러리 세종프라자) 602호
  • 연락처 : 044-999-2425
  • 등록번호 : 세종 아 00067
  • 발행·편집인 : 임헌선
  • 대전본부 : 대전광역시 동구 홍도로 51번길 13 청와대 105호
  • 발행일 : 2018-03-21
  • 제호 : OTN매거진
  • 명칭 : OTN매거진
  • 홈페이지 주소 : http://www.kotn.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헌선
  • 등록일 : 2018-02-21
  • OTN매거진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OTN매거진.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us7232@naver.com
ND소프트